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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소방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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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급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를 훌륭히 보존하고 복잡 다양해지는 현대사회의 새로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300만 도민에게 감동을 주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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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급상황관리센터란?

  • Ⅰ. 설치배경

    기존 보건복지부 소속 응급의료정보센터(1339)가 119로 통합되면서 만들어진 부서로 『119구조구급에 관한 법률 제10조의2에 따라 경상북도 소방본부에 119구급상황 관리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 Ⅱ. 업무
    • 응급환자의 안내, 상담 및 지도업무
    • 의료기관간 응급환자 이송안내 및 연계
    • 환자를 이송중인 자에 대한 처치지도 및 병원 안내
    • 응급의료에 관한 각종 정보의 제공 및 관리
  • Ⅲ. 이용방법
    1. 119에 신고한다.
    2. 구급상황관리센터에 연결해줄 것을 요청한다.
    3. 상담원과 연결되면 상담 또는 원하는 정보를 말한다.
  • Ⅳ. 응급환자 발생 시 대처요령
    1. 119에 신고한다.
    2. 주소와 환자의 상태를 말한다.
    3. 응급처치가 필요한 환자의 경우 구급상황관리센터 연결
    4. 상담요원의 안내에 따라 환자상태를 평가한다.
    5. 상담요원의 안내에 따라 응급처치를 실시하고 구급대원을 기다린다.

구급상황관리센터 이용법

  • 우리 동네 병ㆍ의원, 약국정보
    진료 가능한 병ㆍ의원이나 주변의 약국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동네 병ㆍ의원, 약국정보

  • 의료상담

    의료상담
    의료지식 관련 궁금할 때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 응급처치 방법 안내
    119신고 후 구급대원 도착 전 까지 응급처치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응급처치 방법 안내

  • 구급차 요청

    구급차 요청
    상담요원과 상담 중 응급환자로 판단 시 구급차가 출동

구급상황관리센터 이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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