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지사항

home알림마당공지사항

저희 소방서가 여러분의 귀중한 생명을 지켜드릴것을 약속드리며,
저희 소방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메뉴명:게시글상세조회 항목:(제목,작성일자 ,작성자명 )
포항남부소방서, 환자 맞춤형 도우미 ‘119안심콜 서비스’ 가입홍보
작성일자 2021-10-07
작성자 명 포항남부소방서 교육 담당자
조회수 826

포항남부소방서에서는 신속히 응급환자의 정보를 확인해 수혜자에게 맞춤형 으로 구급서비스를 제공하는 ‘119안심콜 서비스’에 대하여 적극 홍보에 나섰다.

119안심콜 서비스는 장애가 있는 분, 고령자 및 독거노인등에게 위급상황 발생시 구급대원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응급 처치 와 병원이송이 가능한 서비스 이다.

이 서비스는 사전에 등록한 정보를 통하여 등록된 전화번호로 수혜자가 119신고 하면 119종합상황실 시스템에 사전 등록된 질병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표출돼
119구급대원이 신속하게 출동하며 빠른 응급처치와 병원이송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119구급차 출동과 동시에 응급상황 발생 사실과 이송병원 정보가 등록된 보호자 휴대전화 SMS 메시지로 발송되고, 보호자가 부재할 경우 구급 대원이 직접 보호자 에게 연락해 환자 상황등에 대한 안내도 가능한 서비스 이다.

서비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119안심콜 홈페이지 (www.119.go.kr)’에 접속하여 본인 인증 후 , 수혜자의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유선전화) ▲주소 ▲질병정보 ▲ 보호자 정보 등을 등록하면 되고, 본인 또는 자녀, 보호자, 사회복지사등 대리인이 가입 하여 정보를 등록할 수도 있다.

가입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경우 포항남부소방서 예방안전과(☎054-288-0843)
으로 문의하면 등록방법 및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심학수 포항남부소방서장은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순환기계 질환자(심·뇌혈관)의 응급상황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고 이는 골든타임내 신속한 응급처치가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많은 시민이 119안심콜 등록으로 긴급한 상황에서 구급대원의 신속한 서비스를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안심콜 언론보도 관련 사진.jpg [3304 Kbyte]

댓글을 작성할 권한이 없습니다.

퀵메뉴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