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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급

구급상황관리센터란?

  • Ⅰ. 설치배경

    2011년 보건복지부 소속 응급의료정보센터(1339) 업무가 119로 통합‧운영 결정 후 119구조구급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는 구급상황관리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 Ⅱ. 업무
    • 응급환자 및 응급환자를 이송중인 사람에 대한 응급처치 지도, 이송병원 안내
    • 응급환자에 대한 의료상담 및 지도
    • 의료기관 간 응급환자 이송 안내 및 연계
    • 유관기관에서 제공받은 응급의료정보 관리‧운용, 병원(약국)정보 제공 및 안내
    • 구급이송관련 정보망 설치‧관리‧운영 등
  • Ⅲ. 이용방법
    1. 119에 신고한다.
    2. 구급상황관리센터에 연결해줄 것을 요청한다.
    3. 상담원과 연결되면 상담 또는 원하는 정보를 말한다.
  • Ⅳ. 응급환자 발생 시 대처요령
    1. 119에 신고한다.
    2. 주소와 환자의 상태를 말한다.
    3. 응급처치가 필요한 환자의 경우 구급상황관리센터 연결
    4. 상담요원의 안내에 따라 환자상태를 평가한다.
    5. 상담요원의 안내에 따라 응급처치를 실시하고 구급대원을 기다린다.

구급상황관리센터 이용법

  • 우리 동네 병ㆍ의원, 약국정보
    진료 가능한 병ㆍ의원이나 주변의 약국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동네 병ㆍ의원, 약국정보

  • 의료상담

    의료상담
    의료지식 관련 궁금할 때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 응급처치 방법 안내
    119신고 후 구급대원 도착 전 까지 응급처치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응급처치 방법 안내

  • 구급차 요청

    구급차 요청
    상담요원과 상담 중 응급환자로 판단 시 구급차가 출동

구급상황관리센터 이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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