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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정책

119상황관리기능 강화

  • ▶ 상황요원 전문성 강화를 통한 「신고접수 → 총력대응체계」 전환 시간 단축
  • ▶ 119종합상황실 노후 시스템 교체 및 고도화를 통한 상황관리기능 개선
119종합상황실 상황관리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 전문상황관제팀 및 긴급대응지원팀 운영(대응1단계 이상 재난)
    ※ 전문상황관제팀 : 15명(1팀 5명) / 긴급대응지원팀 : 6명(1팀 2명)
  • 유관기관 협업을 위한 긴급신고 공동대응 역량 강화 훈련
    ※ 긴급신고 공동대응 신고접수 숙달 훈련(월 1회), 유관기관(경찰·해경) 간담회(반기 1회)
  • 재난현장 지휘체계 확립을 위한 현장대응매뉴얼 이행 평가 : 2회
소방정보통신시스템 유지 및 보강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소방정보통신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 42종 10,566식
  • 119긴급구조표준시스템 등 소방정보통신시설 보강 : 7종 750식
  • 재난현장 영상전송시스템 확충 : 86대 → 106대(20대↑)
  • 디지털 무선중계소 설치 : 80개소(신규 설치 65, 노후 교체 15)
  • 의용소방대 문자전송시스템 구축(재난정보 및 위치 자동 전송)
119신고 폭주 및 장애상황에 미리 대비하겠습니다.
  • 태풍, 집중호우 등 119신고 폭주 대비 단계별 비상대응 체계 구축
    ※ 신고 접수대 및 인력 확대 : 20대(20명) → 33대(비상소집)
  • 119답신시스템* 전담팀 운영 : 10명, 신고 전용회선 확대 : 200회선 → 400회선
    * 119신고 회선이 모두 사용 중인 경우 신고자가 답신을 요청, 119상황요원이 대응
  • 119신고 폭주 및 장애 대비 신고접수 정상화 훈련 : 2회(상·하반기)
  • 소방정보통신장비 장애발생 이력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 구축 : 1식
119상황요원 전문성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119상황관제 및 상황관리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 : 110명
  • 접수 ~ 지령 등에 대한 평가 및 환류를 위한 용역 시행 : 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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