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방뉴스

등록수정창
고령소방서, 산불 특별대책기간 대형산불 차단 총력 대응
고령소방서

고령소방서, 산불 특별대책기간 대형산불 차단 총력 대응

고령소방서, 산불 특별대책기간 대형산불 차단 총력 대응 고령소방서(서장 신봉석)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산불 특별대책기간 중 대형산불 사전 차단을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최근 건조한 날씨로 인하여 전국 각지에서 산림·임야화재가 번번이 발생하고 있으며, 산림·임야화재의 원인을 살펴보면 쓰레기 소각, 영농폐기물 소각으로 인한 불이 확대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에 고령소방서는 ▲119산불신속대응팀을 편성 및 운영 ▲소방 차량을 이용한 예방 순찰 횟수를 확대 ▲농촌지역, 산림 인접지역 불법 소각 행위 단속 ▲산불 예방 방송 등을 통하여 산불 예방에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의용소방대원을 산불감시요원으로 지정하여, 산불 특별대책기간 기간 동안 산림 인접 마을과 농촌지역을 집중적으로 순찰하며 산불감시와 불법 소각 활동을 주로 관리하고, 또한 주요 등산로에서는 주변에 화재 예방 캠페인을 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화재 위험 요소를 제거해나가고 있다.

신봉석 고령소방서장은 “산림 화재뿐 아니라 모든 화재는 발생하게 되면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예방이 최우선으로 되어야 하며, 작은 부주의에서 화재가 시작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화재 예방을 위해 군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고령소방서, 산불 특별대책기간 대형산불 차단 총력 대응

바로가기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