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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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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 관리

① 본 칠곡소방서(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 관리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 재난 및 안전관리업무에 관한 계획 「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제25조의 2 」 에 따른 자연재난예방모니터링 )
  •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화재진압, 화재조사 등 소방현장 활동 필요에 따라 신속한 의사결정과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 구조, 구급대원의 활동 시 요구조자나 신고자 등 관계자에 의한 폭행 방지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CCTV 8대 칠곡소방서(소방청사 출입구, 측면, 후면 등)
CCTV 4대 북삼119안전센터(소방청사 출입구, 측면, 후면 등)
CCTV 4대 금산119안전센터(소방청사 출입구, 측면, 후면 등)
CCTV 4대 가산119안전센터(소방청사 출입구, 측면, 후면 등)
CCTV 8대 석적119안전센터(소방청사 출입구, 측면, 후면 및 아이돌봄터 내부 등)
CCTV 5대 동명119안전센터(소방청사 출입구, 측면, 후면 등)
CCTV 4대 약목지역대(소방청사 출입구, 측면, 후면 등)
                  CCTV 5대  지천119안전센터(소방청사 출입구, 측면, 후면 등)                
 구급차량 7대 구급차량(구급차 내부 환자처치석) 
 웨어러블캠 11대 출동 구급대원 착용(구급현장) 
영상전송장치 3대,
모바일 영상전송장치 6대
지휘차량(출동현장)
드론 1대 지휘차량(출동현장)
휴대폰 화재조사요원, 출동대원 소지(출동현장)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담당부서

직책

이름

직위

연락처

칠곡소방서

소방행정과

총괄책임자

전각현

소방행정과장

054-970-2710

현장대응단

관리책임자

성시경

현장대응단장

054-970-2760

접근권한자

김태훈

표수영

송대원

 

054-970-2765

왜관119안전센터

접근권한자

이만균

센터장

054-970-2800

접근권한자

권덕해

박종필

전경재

 

054-970-2801

119구조구급센터

관리책임자

송규현

센터장

054-970-2770

접근권한자

임치문

남동현

박동현

 

054-970-2771

북삼119안전센터

관리책임자

성태균

센터장

054-970-2810

접근권한자

김태섭

 

054-970-2817

약목119지역대

접근권한자

백차훈

 

054-970-2860

금산119안전센터

접근권한자

신현수

센터장

054-970-2827

접근권한자

박정군

박승수

문경환

1팀장

2팀장

3팀장

054-970-2821

가산119안전센터

접근권한자

정재준

센터장

054-970-2837

접근권한자

박선하

김기현

임재호

 

054-970-2835

석적119안전센터

관리책임자

이수근

센터장

054-970-2840

접근권한자

임종근

 

054-970-2841

 

동명119안전센터

 

관리책임자

김태구

센터장

054-970-2850

접근권한자

이영만

이찬희

이세희

 

054-970-2851

관리책임자

박정태

센터장

054-970-2870

지천119안전센터

접근권한자

석영습

 

054-970-2874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CCTV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이내 각 센터
이동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소방업무 활동 중) 
촬영일로부터 10일 이내  각 센터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관리하고 있는 경우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및 장소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께서 개인정보보호법제 35 조제 1 항, 제 2 항에 따라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그리고 동법 제35조 제3항, 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가 영상정보를 제공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는 동법 시행령 제25조 제1항 제7호에 따라 처리하는 모든 영상정보를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 또한 동법 시행령 제30조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써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 그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해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는 등 동법제 25 조제 6 항에 따라 수집되는 모든 개인영상정보에 대해 안전성 확보에 대한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2년 3월 31일 개정되었으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 공고일자 : 2022년 3월 31일 / 시행일자 : 2022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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