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방뉴스

home알림마당소방뉴스

등록수정창
광산 생환 광부 박정하씨, 생환 1주년 맞아 봉화소방서 방문해 감사 인사
봉화소방서

광산 생환 광부 박정하씨, 생환 1주년 맞아 봉화소방서 방문해 감사 인사

봉화소방서는 지난해 봉화 광산 갱도 사고로 고립되었다가 221시간 만에 구조된 광부 박정하씨가 12일 오전 다시 봉화소방서를 찾아 구조작업에 최선을 다해준 소방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며 밝혔다.

박정하씨를 비롯하여 사고 당시 함께 고립되었다가 자체 구조된 동료 광부 3명은 이날 환담회를 가지고 기적을 일궈낸 당시 상황을 회상하며 서로에게 다시 한번 감사와 위로의 말을 전했다.

생환 1주년을 맞아 봉화소방서 2층 소회의실에서 이뤄진 환담회에서 박정하씨는 “1년 전 구조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준 봉화소방서 대원들의 노고로 현재까지 생환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면서 “1년이 지난 지금 이 자리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뵐 수 있도록 도와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봉화소방서장은 “생사의 기로에서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다시 봉화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221시간 만의 기적을 이뤄낸 원동력은 절망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생존의지와, 반드시 소방대원들이 구출해 줄 것 이라는 서로간의 깊은 신뢰였던 것 같다”고 전했다.

아울러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봉화의 기적’을 만들었던 그날의 경험을 밑거름 삼아 앞으로 봉화군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재난 예방 시스템을 갖추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봉화소방서연락처 :
퀵메뉴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