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방뉴스

home알림마당소방뉴스

등록수정창
영주소방서, 트래킹 중 낙상 환자 열차 이송
영주소방서

영주소방서, 트래킹 중 낙상 환자 열차 이송

영주소방서(서장 황태연)는 지난 17일 16시 39분경 봉화군 분천면 양원역, 승부역 중간 트래킹 코스 부근 낙상 환자로부터 119 구조신고를 받고, 지령 접수 후 즉시 현장 출동하여 요구조자 남 모씨(남, 59세)를 구조해 신속히 병원으로 이송했다.

구조대원이 현장 도착한 바 요구조자는 트래킹 중 빗길에 발을 헛디뎌 계단 아래 철로로 추락하여 두부 및 안면부 열상으로 인해 심한 통증을 호소하고 있었으며 거동이 불가해 119구조대의 구조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었다.

구조 현장은 연 이은 태풍과 집중호우로 트래킹 코스가 유실되어 2인 이상이 진입하기에 협소한 길이 였으며, 열차가 지나가는 길이라 현장 안전에도 주의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구조 상황을 상세히 살피던 안점식 춘양119안전센터장은 즉시 코레일 경북북부지사에 연락을 취해 사고 현장을 지나는 승객 열차를 이용하여 환자 이송을 계획했다.

코레일 경북북부지사에서는 사고 현장을 지나가는 열차와 연락 후, 소방서와 삼자통화를 통해 구조 계획 및 구조 장소를 선정하였으며, 승객열차 도착 즉시 환자를 이송하여 춘양역에 미리 대기 중인 구급차로 환자를 인계, 인근 병원으로 신속하게 이송했다.

안점식 춘양119안전센터장은 "구조 활동에 도움을 주신 코레일 경북북부지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영주소방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시민들의 도움이 필요한 어디든 출동하여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담당부서 : 예방안전과연락처 :
퀵메뉴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