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지사항

home알림마당공지사항

저희 소방서가 여러분의 귀중한 생명을 지켜드릴것을 약속드리며,
저희 소방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메뉴명:게시글상세조회 항목:(제목,작성일자 ,작성자명 )
이강덕 포항시장 서한문
작성일자 2017-12-11
작성자 명 관리자
조회수 826
시민의 힘으로 지역경제를 살립시다.

11.15일 지진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만 온 시민의 힘으로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진으로 인한 간접적 피해가 확산하면서 우리 앞에 놓인 경제 환경이 그리 녹록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불안심리기 가중되면서 시민들이 외출 및 외식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생기고 외래 관광객들이 포항방문을 꺼려하면서 지역상권이 급격히 위축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경기침체 장기화는 민생경제에 막대한 악영향을 끼쳐 필연적으로 나타나는 기업위기와 고용불안 등 경제 악순환의 고리가 더 깊어지지는 않을까 염려스럽습니다.

이렇게 가라앉은 지역경제, 뭐든 해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종합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우선 음식 숙박 서비스업 등 전 업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포항 몽땅할인전 「다함께 세일 퐝!퐝!퐝!」을 계획하고 있고 포항사랑 상품권 특별할인이벤트, 전국단위의 단체 관광객 모집확대,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의 워크숍 포항개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는 매출증대의 희망을 시민들에게는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소바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 함께 지역생산품을 애용하고 인근식당 이용은 물론 온 가족이 외식을 한 번 더 하거나 직장동료 및 친구와의 모임으로 추운 날씨에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가운데 건전한 소비분위기가 조성되어 도시가 활기를 되찾으면서 지역경제에 강한 활력을 불어넣어 주셨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아무쪼록, 포항 경제가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재도약 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리며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2017년 12월 일

포항시장 이강덕 드림
첨부파일 문서.pdf [46 Kbyte]

댓글을 작성할 권한이 없습니다.

퀵메뉴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