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방뉴스

home알림마당소방뉴스

등록
경주소방서, 강동면 호명리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
경주소방서

경주소방서는 28일 경주시 강동면 호명리 마을회관에서 강동면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마을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화재 없는 안전마을' 지정 행사를 가졌다.

화재없는 안전마을이란 소방관서와 원거리 및 진입곤란 등 초기소화가 어려운 마을을 관할 소방서에서 지정해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를 각 가정에 보급하고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해 화재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시책이다.

이날 화재 없는 안전마을로 선정된 강동면 호명리 마을은 안강119안전센터와 약 9㎞ 1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화재가 발생할 경우, 주민들의 신속한 대응이 우선적으로 요구되는 지역이기에 '2019년 화재 없는 안전마을'로 지정됐다.

경주소방서는 마을회관 입구에 화재 없는 안전마을 지정 현판을 설치하고,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 각 100개를 세대에 보급, 설치했으며 마을이장을 비롯한 주민 3명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했다.

안태현 경주소방서장은 “화재 없는 안전마을 지정 취지에 맞도록 단 1건의 화재도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우리 소방서의 노력뿐만 아니라 안전관리에 대한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주택용 소방시설 유지·관리뿐 아니라 안전한 마을을 위해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퀵메뉴 숨기기